투우사들이 쓰는 용어에 MOT(Moment of truth) 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. | |||||||||||
투우사가 소를 빨간 천으로 흥분시키고 소가 투우사를 향해 공격하며 달려들 때 | |||||||||||
창으로 소의 급소를 가격하는 쓰러뜨리는 결정적인 순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. | |||||||||||
영업인들은 고객이 회사와 만나는 최초의 인간적 접점이고 잠재고객을 구매고객, | |||||||||||
단골고객으로 만드는 결정적인 순간을 만들어 내는 고객접점의 창조자입니다. | |||||||||||
고객이 원하는 상품이 무엇인지 대화로 파악하고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 주고 고객이 | |||||||||||
상품의 혜택을 공감하도록 유도하여 구매토록 하는것이 세일즈의 요체라고 할 것입니다. | |||||||||||
고객들은 3초만에 영업사원의 첫인상을 결정하고 20초만에 천체 인상의 80%를 결정하며 | |||||||||||
3분내지 5분 이내에 그 영업사원한테서 구매할 것인가 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. | |||||||||||
밝은 표정, 단정한 용모, 몸에 밴 친절, 자신감,그리고 전문적이고 탄탄한 상품지식을 바탕으로 | |||||||||||
고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 컨설턴트가 되어야 경쟁에 살아 남을 수 있것입니다. | |||||||||||
이달엔 우리 모두 영업 스타일에 새로운 변혁을 시도하며 영업력을 키우는 전기를 만들어 봅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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